'그것이 알고싶다(그알)', 외국인 유학생 69명 집단 성폭행 사건 제보 받아…무슨 사건이길래?

이슈정보|2021. 12. 8. 05:06
반응형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강원도 고성 '외국인 유학생 집단 성폭행 사건'에 대한 제보를 받는다.



지난 7일 '그것이 알고싶다' 측은 공식 SNS를 통해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K 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69명이 지난해 12월부터 15살 여중생 A양을 성폭행한 사건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의 제보를 기다립니다"라며 제보를 요청했다.

 

 

 

앞서 지난달 30일 강원경찰서는 도내 소재한 대학교 재학생과 졸업생 69명을 성범죄 피의자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외국인 유학생인 이들은 대부분 네팔과 방글라데시 국적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수개월간 중학생 A양을 100여 차례 불러내 성관계를 맺은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유학생 집단 사이에 떠도는 소문을 듣고 SNS 등으로 A양에게 접근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피해 사실은 지난 8월 A양이 학교에서 담임 교사와 상담하는 과정에서 드러났으며, 경찰은 해당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과 졸업생 등을 전수 조사해 피의자들을 특정했다.



또한 이 사건은 지난 1일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대 외국인유학생69명 여중생 집단성폭행사건 강력처벌후 신상공개를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청원 글이 게재되며 8일 새벽 2시 50분 기준 31,383명의 동의를 받았다.



한편,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사회, 종교, 미제사건 등 다양한 분야를 취재 탐사하는 저널리즘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된다.

 

출처

http://bltly.link/a9272BE

반응형

댓글()